OTT 더 저렴하게 보는 방법
요즘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같은 OTT 서비스를 집에서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OTT 종류는 많고, 구독료가 계속해서 올라서 부담스러운 느낌이 조금씩 생기곤 하는데요.( 한국컨텐츠진흥원 조사결과에 따르면 1인당 평균 OTT구독료가 월 12,000원정도라고 하네요 )
이걸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 + 인플레이션)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독료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OTT 서비스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OTT 공유(쉐어) 사이트 이용하기
합법적인 OTT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면 절반 또는 절반 이하의 가격인 월 3천 원에서 5천 원 정도의 비용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 서비스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여러 명이 한 계정을 공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특히 넷플릭스처럼 무료 체험이 없는 플랫폼에서 비용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OTT 쉐어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통신사 결합상품 활용하기
SK,KT,LG 통신 3사의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통신사 결합상품을 이용하면 OTT 서비스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같은 주요 통신사들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을 포함한 결합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빈다.
통신사 요금제와 함께 가입하면 할인 혜택도 받고, 추가로 커피나 아이스크림 같은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어요.
- LG유플러스는 부가서비스 ‘유독‘을 통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프리미엄을 정상가보다 1,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 KT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결합 상품을 제공하며, 특정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매달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받을 수도 있어요.
- SK텔레콤은 웨이브와 유튜브 프리미엄 결합 할인 상품을 제공하고, 추가 혜택으로 다양한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결합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링크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광고요금제 활용하기
광고요금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티빙과 넷플릭스 모두 광고요금제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 티빙 광고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베이직 요금제보다 42.1% 저렴하고 1080p 해상도로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해요.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스탠다드 요금제보다 59.2% 저렴해요. 광고를 봐야 하긴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화질을 즐길 수 있어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한 OTT 무료 이용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티빙 또는 스포티비 이용권 중 하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쇼핑 시 최대 5%의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월 4,900원의 비용으로 연간 구독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되니,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겠죠.
카드사 할인 혜택 활용하기
신용카드 할인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NH카드 등 다양한 카드사에서 OTT 구독료를 할인해주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카드는 일정 금액 이상 이용하면 OTT 구독료를 최대 2만 원까지 할인해줘요.
각 카드사의 혜택을 잘 비교해보면 구독료를 크게 아낄 수 있을 거예요.
OTT 서비스의 구독료가 점점 오르는 상황이고, 매달 나가는 고정비를 줄이기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합리적인 소비인데요.
통신사 결합 상품, 광고요금제, 카드사 할인 혜택 등을 잘 활용하셔서 구독료 부담을 줄이고 즐거운 OTT생활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해외 아이디 쉐어 사이트의 경우 챗gpt, 스포티파이, 캔바, 오피스365 등 상품들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